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궁금하다면?
기부금 영수증은 소득세법과 법인세법에 의거해 후원자가 연말정산 시 기부금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증빙으로 활용됩니다. 영수증 개별 발급 기능 또는 일괄 발급 기능을 사용하여 편리하게 영수증을 발급하고, 연초에 연말정산간소화 자료를 한번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. 이 문서에서는 기부금 영수증 발급을 위한 사전 준비절차와 발급 기능에 대해 간략히 소개합니다.
기부금영수증 발급 가능여부 확인 법인세법 및 소득세법에 근거가 있을 경우 세제 혜택이 있는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.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는 단체는 아니나 증빙이 필요한 경우, 세제 혜택이 없는 기부내역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. 영수증 발급기관 정보 설정 [기초정보>기관] 메뉴에서 기부금영수증 발급기관을 체크하고 발급기관정보를 입력합니다. 구성원 영수증 신청정보 입력 발급대상 구성원 팝업 창에서 영수증정보를 입력합니다. 영수증을 미신청했거나 주민(사업자)번호가 올바르지 않은 경우 영수증 발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.